게시판으로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니 패널]【UEFA CL】 11월 24일 비야레알 vs 맨체스터유나이티드 해외축구분석
작성자 제니 조회수 1,008 작성일 2021.11.23


비야레알 CF (조 1위 / 무패승승무)

현재 승점 7점으로 조 1위다. 맨유와 승점 동률인 상황서 승점 6점짜리 매치업을 가져가야 한다. 가용 전력 100%를 활용해 고삐를 당길게 유력하다.

후방 라인 안정을 꾀할만하다. 일단 자국 리그와 달리 대회 조별 리그 흐름이 준수하다. 지난 1~2차전서 1무 1패로 주춤했으나 빠른 반등으로 2연승을 따냈다. 이 기간, 단 1실점을 내주며 위기를 최소화한 수비진 활약이 반갑다. 포백 라인이 간격을 잘 맞추며 상대 공세를 유연하게 넘겼고, 미드필드진의 압박과 후방 가담 역시 고무적이다. 대량 실점을 내주며 밀릴 확률은 낮다.

그러나 윗선의 힘이 다소 부족하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주포’ 모레노(FW, 최근 5경기 2골 2도움)가 이번 경기까지 결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한다. 결국 대체 자원인 디아(FW) 활약에 기대를 걸어야 하는데, 퍼포먼스가 아쉽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측면 조합과 2선 라인의 분전에 의한 1득점 생산에 그칠 것이 유력하다.

- 결장 정보 : 모레노(FW / A급)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조 2위 / 패승무패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뛰어나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3배 가량의 스쿼드를 유지한다. 승점 확보까진 충분히 노려볼만하다.

지난 맞대결을 복기하면 후반전 급격한 반전을 통해 상대를 꺾었다. 호날두(LW, 최근 5경기 2골)가 여지없이 클러치 능력을 뽐냈고, 나머지 자원들도 급격하게 흐름을 타며 제 몫을 다해줬다. 유사한 공격 기조가 이어진다는 전제 하,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그러나 최근 맞대결 전적이 썩 좋지 않다. 가장 최근 맞대결을 제외하곤 5전 5무다. 상대 경기 운영에 휘말리며 위기를 반복했다. 게다가 바란(CB) 부상 이후, 수비진이 완벽하게 무너지며 데 헤아 골키퍼(GK) 선방쇼에만 의존하는 듯한 경기를 펼친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 결장 정보 : 그랜트(GK / C급), 바란(CB / A급), 존스(CB / B급), 포그바(CM / A급), 총(RW / B급), 카바니(FW / A급)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4무 1패 2득점 3실점 (맨유 우세)

2. 비야레알 대회 홈 성적 : 2전 1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0%)

3. 맨유 대회 원정 성적 : 2전 0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맨유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하지만 벤치 싸움서 완벽하게 밀리는 상황서 쉽게 주도권을 잡아가기 힘들다. 비야레알은 전력 열세는 분명하지만 이번 대회 성적이 준수한데다, 홈 이점을 통해 거센 저항에 나설 수 있다. 팽팽한 접전 끝, 승점 1점씩을 나눠 갖는 그림이 그려진다. 무승부,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1.0] 비야레알 승 (추천 x)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추가 추천 픽 안전공원 문의 원하시면 밑에 꾹 눌러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