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으로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니 패널]【월드컵예선】 1월 28일 칠레 vs 아르헨티나 해외축구분석
작성자 제니 조회수 648 작성일 2022.01.28


칠레 (피파 랭킹 24위 / 팀 가치 : 95.90m 파운드)

2010년대를 이끌었던 선수들이 황혼을 맞이하고 있다. 지난 월드컵 진출 실패의 아픔을 씻어내야 하는 상황. 하지만 현재 6위로 이대로 가면 탈락이다. 하지만 4위까지 승점 1점 차라 통과 가능성은 높은 상황. 그러나 아르헨티나를 상대로는 버거워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칠레의 수비 방식은 강력한 압박. 아랑기스(CM / 레버쿠젠)과 풀가르(CM / 피오렌티나)같은 압박과 거친 플레이로 대표되는 선수들이 중원에서 수비적 역할을 담당한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중원 멤버들의 나잇대가 높다는 것이 문제. 수비진에서도 메델(CB / 볼로냐), 이슬라(RB / 플라멩고)등 30대 중반을 향해 달려가는 멤버들이 주축이다. 팀의 에너지 레벨이 전성기 때보다 확실히 떨어진 상황. 14경기 16실점이라는 기록이 이를 대변한다. 이번 경기에서도 실점 가능성은 넉넉히 열어두자.

공격진은 더욱 세대교체가 더디다. 산체스(FW / 인터밀란), 바르가스(FW / 미네이루)가 여전히 주전으로 나서고 있다. 비달(CM / 인터밀란)의 공백으로 공수의 연결고리 또한 사라져 버렸다. 산체스-바르가스 투톱을 비달이 지원하는 형태가 주 공격 패턴인 칠레로서는 공격 작업이 어렵다. 중원의 투박함 때문에 제대로 전방으로 공이 배급되지 않을 공산이 크다. 멀티골은 어렵고 1득점을 한계로 본다.

- 결장자 : 없음

아르헨티나 (피파 랭킹 5위 / 팀 가치 : 625.00m 파운드)

그동안 지적되어 왔던 공격진과 수비진 간의 괴리를 잘 메꾸었다. 결과는 예선 조기 통과. 역시 브라질처럼 남은 것은 시드 확보를 위한 FIFA랭킹 관리다. 그동안 풀지 못했던 숙제를 하나 둘씩 풀고 있어 앞으로의 전망이 밝다.

메시(FW / PSG)는 명단에서 제외. 하지만 메시도 어느새 30대고 상황이 여유로운 만큼 무리하게 차출할 필요는 없었다. ‘메시 의존도’ 줄이기에는 어느정도 성공한 모습. 디발라(AM / 유벤투스)가 메시의 역할을 대체할 수 있기도 하다. 문제는 아직 ‘정통 공격수’를 찾지는 못했다는 것. 물론 라우타로(FW / 인터밀란)의 존재가 있기는 하지만 포스트플레이를 해줄 동료와 함께 해야 폭발력이 강화되는 스타일이다. 공격진에 ‘테크니션’만 많아 공격 다양성은 부족하다. 다득점은 기대하기 어렵다.

그동안 문제였던 수비진 문제도 해결된 상황. 예선 14경기 6실점으로 수비로 인해 발목 잡혔던 지난 대회들을 생각하면 환골탈태 수준이다. 특히 지난 월드컵 뒷문 불안으로 고생했던 것을 생각하면 좋은 소식. 마르티네즈(GK / 아스톤 빌라)라는 신성도 나타났으며 오타멘디(CB / 벤피카)라는 ‘베테랑’을 중심으로 탈리아피코(LB / 아약스)같은 중견 멤버들과의 호흡도 좋다. 1실점 아래로 실점을 억제할 수 있다.

- 결장자 : 없음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betting closed] 0-1 (아르헨티나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아르헨티나의 공격수 뎁스는 좋지만 공격에 다양함을 갖추지는 못했다. 그러나 노쇠화 된 칠레의 수비진을 잘 공략할 수는 있을 것이다. 다만정통 공격수의 부재로 아르헨티나도 다득점은 어렵다. 따라서 핸디(+1.0)를 가지고 승리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칠레 역시 비달의 부재로 인한 중원의 창의성 부재와 공격진 세대교체 실패라는 약점이 분명하다. 두 팀 모두 득점에 애를 먹을 것이다. 아르헨티나 승 / 언더(2.5) / 핸디 무승부가 예상된다.

[일반 승/무/패] 아르헨티나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세븐티비 보증업체 문의


 

축구 동일 경기 승+언,오버 묶

 

실시간 스포츠 단폴제재X

 

E스포츠 스타1,2 및 롤 밴픽 후 배닫


BJ스폰빵


▼밑에 링크 클릭 후 문의주세요



https://open.kakao.com/o/sJFLe3Id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