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으로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민 패널]9월14일 UEFA챔피언스리그 바이에른뮌헨 바르셀로나 분석
작성자 마이민 조회수 454 작성일 2022.09.14

9월14일 UEFA챔피언스리그 바이에른뮌헨 바르셀로나 해외 챔스 조별리그

바이에른뮌헨은 지난 챔피언스리그 32경기 중 30경기 무패 기록했다. 바르셀로나와의 지난 4경기 최소 3득점 기록 중이다. 바르셀로나와의 지난 8경기 중 7경기 승리했다. 두 팀은 지난 5경기에서 오버(2.5 기준) 양상을 기록했다.

 

바이에른뮌헨

바이에른뮌헨(독일 분데스리가 3위 / 무승무승무) 최근 5경기 2승 3무로 패 없이 무난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 인터밀란과의 챔피언스리그 경기(2-0 승)를 승리로 장식하면서 챔피언스리그에서 여전히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홈에서 1승 2무로 압도적인 모습보다는 다소 주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친정팀의 골문을 향하는 레반도프스키의 득점포를 피해갈 순 없을 것으로 보인다. 레반도프스키(CF, 시즌 9골 2도움)는 지난 챔피언스리그 플젠과의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다른 소속팀에서도 여전한 본인의 득점 본능을 뽐내고 있다. 누구보다 잘 아는 친정팀의 공략법을 잘 알고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도 뎀벨레(RW, 시즌 2골 4도움), 하피냐(RW, 시즌 1골 1도움), 파티(LW, 시즌 2골 2도움) 등의 1선 핵심 자원들이 측면에서 흔들어주며 레반도프스키(CF)와의 연계 플레이로 충분히 득점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좌우 풀백이 공격과 빌드업에 적극적으로 가담하면서 후반 체력 저하로 후반 실점이 많은 만큼 실점 가능성을 아예 배제할 순 없다. 핵심 윙어 코망(RW)이 부상으로 이탈하지만 기존 주력 선수들과 다른 대체 자원도 풍부한 상태라 경기력에는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스페인 라리가 2위 / 승승승승승) 최근 5경기 모두 승리를 가져가며 최고의 분위기를 탄 상태다. 상대적 으로 약체인 플젠을 상대로 한 챔피언스리그 경기(5-1 승)에서 5득점을 챙기며 승리했다. 최근 원정 3경기 전부 3승을 기록하며 원정에서도 좋은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다. 원정 3경기에서 11득점 1실점으로 완벽한 공수밸런스를 선보이고 있다. 바이에른뮌헨을 상대로 견고한 수비를 유지하면서 실점을 내주지 않을 가능성은 낮다고 본다. 바이에른뮌헨은 뮐러(CAM, 시즌 1골 3도움) 마네(CF, 시즌 5골), 사네(LW, 시즌 4골 3도움), 그나브리(RW, 시즌 3골 4도움) 등 1-2선의 연계플레이와 개인 전술을 바탕으로 공격 루트가 다양하다. 득점을 올리기에 전혀 문제가 없는 자원들이다. 더군다나 키미히(CDM, 시즌 2골 3도움), 고레츠카(CDM, 시즌 1골), 자비처(CM) 등이 중원을 구성한다. 오히려 바르셀로나보다 중원에서 우위를 가지고 경기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다. 바르셀로나는 특히 높이에서 약점을 드러낸다. 지난 플젠과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도 크로스를 통한 실점을 내줬다. 높이에서도 강한 바이에른뮌헨을 상대로 클린시트를 달성하긴 힘들 것으로 전망한다. 원정 부담을 가진 상태지만 이탈자는 없어 다양한 스쿼드 구성이 가능할 전망이다.

9월14일 UEFA챔피언스리그 바이에른뮌헨 바르셀로나 결론

양 팀 모두 지난 리그 경기에서 체력 안배를 가져가면서 챔피언스리그 경기 준비를 마친 상태다. 바이에른뮌헨에서 떠난 레반도프스키(CF)의 최근 득점 페이스도 상당히 좋은 상황이다. 바르셀로나 전체가 공수에서 빈틈을 보이지 않고있다. 하지만 바이에른뮌헨도 무승부로 끝나는 경기 비율이 많은 편이다. 하지만 패배를 내주고 있는 상황은 아니다. 바이에른뮌헨의 다양한 공격 전개와 높이 그리고 탄탄한 중원을 통한 경기 주도가 바르셀로나를 충분히 위협할 수 있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바르셀로나도 레반도프스키(CF)를 필두로 하는 1-2선 간의 유기적인 연계플레이와 측면 전개로 바이에른뮌헨의 수비 뒷 공간을 충분히 위협할 것이다. 이번 두 팀의 경기는 2골 정도 서로 주고 받으며 무승부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

무승부

3.5 오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