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으로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니 패널]【EPL】 8월 23일​ 4:00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vs 리버풀 해외축구분석
작성자 제니 조회수 183 작성일 2022.08.22


맨유는 현재 처참한 시즌 초반이다. 앞선 리그 2경기에서 브라이튼과 브렌트포트에게 모두 패하며 리그 최하위권으로 쳐졌다. 새롭게 데려온 텐 하흐 감독은 험난한 프리미어리그 생활을 보내는 중이다. 두 경기 연속 선수 기용에 실패했다. 아직까지 상대 자책골 외에는 득점 기록이 없으며, 2경기 6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수비도 문제이다. 특히 주력 중원 에릭센을 3선 미드필더에 기용하거나 마르티네즈를 지속출전 시켜 세트피스 상황을 자체적으로 어렵게 만드는 등 이해할수 없는 선수 기용을 하는 중이다. 리버풀은 압박 매커니즘에 정평이 나 있는 전력으로, 맨유의 3선을 강하게 압박할 것이며, 반 다이크와 같은 신장이 큰 선수들이 세트피스 상황에서 마르티네즈 쪽을 노릴 것이다. 또한 최근 리버풀에게 힘을 쓰지 못하는 것으로 이번 일정 승리도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은 커뮤니티 실드에서 맨시티를 3-1로 꺾고 좋은 출발을 알렸으나, 2경기 연속 무승부에 그치며 다소 삐걱거리는 모습이다. 시작부터 승점 4점을 잃고 출발하는것은 우승경쟁에 있어 큰 마이너스 요소이다. 현재 전력누수가 있으나 로테이션 자원들이 대체 가능하며 살라와 디아즈의 폼은 좋은 상황이다. 또한 베테랑 전력들도 여전히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양팀 모두 최근 5경기 모두 많은 골이 나왔다. 리버풀은 앞선 두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는 못했지만 최근 맨유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일정도 리버풀의 핸디캡 승리까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추천 : 리버풀 (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