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으로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포츠분석][배구] 1월 16일 KOVO KB손해보험 한국전력 남자 배구 분석
작성자 SSGTV운영자 조회수 1,572 작성일 2022.01.16




◎ KB 손해보험 (리그 2위 / 승승패승패)

1월 들어 경기력이 주춤하고 있다. 용병이 없다고 봐도 무방했던 현대캐피탈을 3:1로 가볍게 잡아냈지만 12일 우리카드전에서 2,3세트 최악의 경기력을 보이며 1:3으로 패배했다. 케이타(R) 의존도가 극에 달하고 있는 상황에서 타개법을 찾아야 하는 KB다.
후인정 감독의 의중을 잘 파악해야 한다. KB는 최근 많은 선수들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 센터 자리에 양희준(C), 라이트에 한국민(R)을 넣으며 변화를 주고 있다. 또한 곽동혁(Li)과 정민수(Li)를 번갈아 투입하며 리베로 자리에도 경쟁을 붙여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김정호(L)의 부상으로 인해 약해진 레프트라인이 얼마나 케이타의 부담을 덜어주느냐가 중요하다. 지난 우리카드전에서 레프트라인이 가져간 점유율은 단 20% 밖에 되지 않는다. 한성정(L)이 11득점을 기록하며 범실을 단 3개 밖에 기록하지 않았기 때문에 황택의(S)가 좀 더 한성정을 활용해야 한다.
또한 KB는 범실을 줄일 필요가 있다. 직전 우리카드전에서 상대가 범실 15개를 기록하는 동안 KB는 무려 38개의 범실을 기록했다. 그리고 리그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하는 케이타지만 러셀과 함께 리그에서 유이하게 범실 100개가 넘어가는 선수기도 하다. 과도하게 점유율을 부여받는 케이타가 범실을 쏟아내기 시작한다면 KB는 어려운 경기를 치를 수도 있다.

- 결장 정보 : 김정호(L / B급)

◎ 한국전력 (리그 5위 / 패승패패패)

3연패로 부진의 흐름을 타고 있는 한전. 13일 대한항공과의 홈 경기에서도 승리했던 2세트를 제외하고는 경기력이 매우 좋지 못했고 20점에 다다른 세트도 없었다. 이번 경기가 끝나면 올스타전을 포함해 8일가량의 휴식이 생기기 때문에 무리해서라도 이번 경기를 잡는다는 입장이다.

부진의 이유는 여러가지로 파악할 수 있다. 서재덕(L)이 합류했지만 공격력은 상승하지 않았다. 거기다 다우디(R)의 기복도 심각하다. 현재 한국전력은 팀 공격성공률이 47.03%로 리그 최하위를 기록 중이다. 황동일(S)과 김광국(S)을 교대로 투입하고는 있으나 토스는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이다.

또한 한국전력의 자랑이던 블로킹이 터지지 않고 있다. 최근 3연패를 기록한 경기에서 한국전력이 블로킹 숫자로 앞선 경기는 없다. 그리고 블로킹을 기록해줘야 하는 신영석(C)의 경기력도 상당히 떨어져 있다. 신영석의 직전 경기 공격성공률은 18%에 그치고 있으며 서브 득점 없이 범실만 5개를 기록했다. 센터진이 살아나야 KB의 공격력을 저지할 수 있을 것이다.

지난 3라운드에서 패하긴 했으나 한전은 KB를 만나면 살아나는 팀이다. 블로킹과 리시브가 떨어지긴 하나 그건 KB도 마찬가지다. 기본적인 공격성공률이 올라가고 퀵오픈 성공률은 무려 14%가 올라간다. 범실도 KB를 만나면 줄어들기 때문에 한전의 역배 가능성도 충분히 생각해볼 수 있다.


- 결장정보 : 없음


■ 코멘트 



◎ 팩트 체크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185.5 오버나 한전 1.5 플핸을 추천한다. KB에게 주어진 1.50의 배당과 다르게 상당한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보이며 풀세트까지 갈 것으로 예상한다. 3R에서 KB에게 패배하긴 했으나 한전은 KB를 만나면 기본적인 공격력이 상승한다. 케이타 이외의 활로가 없는 KB가 결국엔 패배할 것으로 예상한다.


● 데이터 & 스탯

1. 이번 시즌 맞대결 3경기 : 2승 1패로 한전 우세

2. KB 손해보험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7승 5패

3. 한국전력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5승 5패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한국전력 승 (추천 x)

[핸디캡 / -1.5] 한국전력 승 (추천 o)

[언더오버 / 185.5] 오버 (추천 o)



 한국전력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0